본문 바로가기

내 수시 MBTI에 맞는 전형 · 대학은? _ ESFP, ISFP를 위한 수능(S) 대비 방안

 

 수능 위주 전형의 핵심 1 

 

본게임은 ‘11월’ 막판까지 집중

 

수능 위주 전형에 주력한다면 우선 11월까지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의고사 성적표를 활용해 영역별로 자주 틀리는 유형을 파악해 대비해야 하며, 개념이 제대로 숙지되지 않은 부분은 개념 학습부터 선행해야 한다. 국어와 수학 모두 공통 과목의 비중이 선택 과목보다 크므로 공통 과목을 우선 준비해야 한다.

 

 

 수능 위주 전형의 핵심 2 

 

공부는 전략! 똑똑한 마무리 학습법     

 

국어는 꾸준히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통해 지문을 읽어나가는 감을 유지하는 한편, 매일 지문을  1개 이상 읽고 문제를 시간 내에 푸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언어와 매체>를 선택했다면 문법에서 부족한 개념을 꼼꼼하게 공부하자. 수학은 <수학Ⅰ·Ⅱ>와 선택 과목(<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택1)에서 자주 틀리는 부분을 확인,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길 권한다. 영어는 절대평가이기에 원점수가 아닌 등급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자주 틀리는 유형을 찾아 반복해서 풀어보고 부족한 어휘를 채워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탐구 영역은 기본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기출 문제 위주로 풀며 실수를 줄여야 한다.

 

 

 수능 위주 전형의 핵심 3 

 

수시 원서, 버리면 후회

 

최저 기준이 있는 교과전형에 지원했다면 수능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해야 한다. 한편, 주요 대학 일부는 교과전형에서 학생부 서류 평가나 면접을 시행하거나 출결 및 봉사 활동 실적을 정량화해서 반영한다. 대학별 전형 요소를 꼼꼼히 확인해 대비하자.